이벤트 존회원가입 이벤트

컨텐츠 바로가기


Shopping Item
시트지
무늬목점착시트
고광택점착시트
국민현관
창문용점착시트
포인트·데코점착시트
아이위즈점착바닥재
띠벽지점착시트
벨벳점착시트
인테리어필름
레자/고급가죽/지사
고광택/하이그로시
메탈/엘레나
단색
무늬목/고급무늬목
방염
대리석/파벽돌/타일
브랜드별필름
포인트스티커
단조프레임
곤충/동물/꽃
스위치스티커
캐릭터/일반
차량용
기독교모음
노트북스킨
화장실/생활
우드스티커
아크릴미러
그래픽스티커
자연
아트/라이프/패턴
모던/클래식
레터링/캘리/타이포
키즈
주방/카페
쇼핑/미용/병원
크리스마스/시즌
페브릭 / 수제품 / 부자재
홈데코
디자인시계
디자인쿠션
뮤럴데코
뮤럴벽지
캔버스아트
그래픽가구/쿰
디트리(시스템선반)
페브릭아트/우드월아트


현재 위치

  1. 게시판
  2. 공간스케치

공간스케치

공간스케치

[공간스케치]아침에는 아이병이 보인다
제목 [공간스케치]아침에는 아이병이 보인다
작성자 ♥퐝주임♥ (ip:)
  • 작성일 2012-08-27 12:27:12
  • 추천 추천 하기
  • 조회수 1370
  • 평점 0점

아침에는 아이병이 보인다

아침이면 개운한 얼굴로 기지개를 키며 일어날 것 같은 아이. 막상 살펴보면 이상하다 싶을 만큼 여러 증상을 보이기도 한다. 얼굴이 푸석푸석하게 붓디고 하고 입냄새가 심하거나 눕고이 가득 끼기도 한다. 유독 소변색이 진하고 거품이 있을 수도 있다. 이때는 원래 그러겠거니 넘기지 말고 아이 건강에 이상이 없는지 체크해 봐야 한다. 사소한 증상으로 아이질환을 조기 발견할 수 있다면 그만큼 치료가 수월해진다.

 

자료발췌 헬스메디 도움말 아이누리한의원 목동점 강문여 원장

 

얼굴 붓는 아이 -> 몸의 전반적인 기운이 떨어진 상태

밤늦게 간식을 먹거나 맵고 짠 음식을 먹으면 아침에 얼굴이 퉁퉁 붓는다. 실제 얼굴 부종의 가장 흔한 원인이다. 저녁에푹 자지 못하거나 늦게 자면 신진대사가 불규칙해서 얼굴이 부을 수 있다. 또 아이가 엎드려 자면 얼굴의 혈액순환이 방해되어 붓기도 한다. 감기로 밤새 열이 있거나 축농증, 결막염 등이 있을 대에도 얼굴이 붓는다. 아이가 아침에 얼굴이 잘 붓고 손발까지 차담녀 몸의 전반적인 기능이 떨어진 것이다. 신진대사 기능이 떨어져 순환이 잘 안된 것이므로 혈행을 도와주는 치료와 아이 몸의 기를 볻돋아 주는 치료와 아이 몸의 기르 볻돋아 주는 치료를 해줘야 한다. 몸에 부종을 없애주는 복령, 택사, 기를 보해주는 인삼, 백출 등의 약재를 이용해 치료를 해주고, 손발을 다뜻하게 해주고 얼굴 마사지를 해주면 부종을 가라앉히는데 도움이 된다.

 

소변색이 짙은 아이 -> 너무 짙어지면 다른 증상이 있는지 살핀다.

정상적인 소변 색깔은 무색에서부터 활갈색가지 다양한데, 그 이유는 농도 때문이다. 물을 많이 먹을 경우 소변색이 옅어지고 몸에서 열이 나거나 수분이 부족해지면 소변이 농축되기도 한다. 대부분은 정상이지만, 소변색이 붉거나 혼탁하고 뿌옇거나 거품이 많이 난담녀 건강에 이상이 있는 것일 수 있다. 이때는 병원을 찾아 진료를 받아본다.

 

입냄새 심한 아이 -> 비염이나 치과 질환, 소화기 이상일 수 있다.

아이들의 입에서는 생각보다 많은 냄새가 난다. 치아를 잘 관리해주지 않으면 입 속에 세균이 번식하거나 이가 썩으면서 냄새가 날 수 있다. 코가 막히면서 누런 콧물을 보이고 입냄새가 심하면 비염, 축농증일 수 있다. 이때는 비린 듯한 냄새가 나는 것이 특징이다. 소화기가 약할 때에도 입냄새가 나기도 한다. 비염으로 인한 입냄새는 비염 치료를 해주는 것이 우선이다. 반면 아침에 밥을 잘 안 먹고 헛구역질을 하면서 구취가 있다면 소화기계가 허약한 아이다. 이때는 음식물이 부패하는 듯한 쾌쾌한 냄새가 난다. 비위 기능을 튼튼하게 하는 치료가 우선되어야 입냄새 원인을 없앨 수 있다.

 

눈곱이 심한 아이 -> 세균이 번식해 염증이 생기기 쉽다.

눈곱은 눈물길이 막히면서 원활하게 흐르지 못할 때 잘 생긴다. 세균이 번식하기 쉽고 염증이 생기기 쉬우므로 병원에서 치료를 받아야 한다. 한방에서는 단순히 눈병으로만 보지 않고 몸의 이상이 눈으로 표현도니 것으로 본다. 다른 기타 증상이 없고 컨디션이 평소와 비슷한데 눈곱이 너무 많이 끼면 증상뿐 아니라 병의 원인을 찾아 치료해 준다. 결명자, 구기자 등의 약재가 도움이 되고 호박, 당근, 사과, 시금치 등도 많이 먹이는 거이 좋다. 특히 요즘처럼 황사가 심한 날에는 아이의 눈 건강에 각별히 신경써야 한다.

 

재채기에 코가 막히는 아이 -> 비염이나 감기일 가능성이 높다

아치멩 일어날 대마다 재채기를 하거나 맑은 콧물을 보이고 코가 막힌다고 하는 아이는 비염인 경우가 가장 많다. 여기에 미열이 있고 아이가 지쳐하거나 힘들어하면 감기 증상일 수 있다. 비염은 주로 아침저녁으로 증상이 심하고 감기는 종일 증상이 지속되므로 병원에 가서 아이의 증상을 이야기할 때는 이 둘을 잘 구분해 주는 것이 필요하다. 호흡기를 튼튼하게 해주는 한방 치료와 더불어 집에서도 찬바람과 찬음식은 피한다. 만약 비염이 있담녀 일교차가 심한 계절에는 창문을 열어 아이를 개우지 않는 것이 좋다.

 


<이하우징 2010.5 HEALTH&BEAUTY>

첨부파일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수정 취소

/ byte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관리자답변보기

확인

/ byte


*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장바구니 0